내달 1일부터 2주간 소비심리 회복을 위한 코리아세일페스타(코세페)가 열린다. 유통업계가 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초특가 할인행사를 하는 등 소비 진작 효과가 기대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6일 '코세페 추진위원회'가 올해 코세페 추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코세페 슬로건은 '사는 게 즐거워지는 모두의 쇼핑 축제'로 소비자들의 사는(Shopping) 즐거움이 참여기업과 소상공인의 사는(Living) 즐거움으로 이어진다는 의미다.
추진위는 코세페가 고물가 등 어려운 상황에서 개최되는 만큼 생활·밥상 물가 안정에 중점을 두고 소비심리를 회복하도록 하는 한편, 대형 유통기업이 우수 중기제품, 지역특산물 등의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중소 상생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전국 17개 지자체와 협력하여 전국에서 소비 진작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대형마트는 업체별로 대표 할인행사를 코세페 기간과 연계 개최하여 식료품, 생필품 등에 대한 초특가 할인행사를 한다. 백화점 업계는 패션, 리빙 등 주력분야를 중심으로 브랜드별 기획전,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사은행사를 준비한다.
정부는 '대한민국 한우먹는 날(최대 30% 할인)' 및 '코리아 수산페스타(최대 50% 할인)' 행사를 통해 농축산물, 수산물 물가 안정에 힘을 보탠다. 지자체는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하여 지역 특산품, 지역 소재 기업의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팔도보부상 등 온라인 장터를 진행한다.
추진위는 올해 코세페 참여 기업수가 역대 최대 규모였던 지난해 2155개를 넘는 규모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참여 기업의 행사 상품·할인율 등에 대한 세부 정보는 기업별 경영 여건, 영업 전략 등에 의해 개별 일정에 따라 자사 홈페이지 또는 코세페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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