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있는집/경상도 맛있는집

천화원

by 여행전도사 2022. 9. 26.
반응형
천 화 원

 

 수요미식회에서 극찬한 짬뽕 탕수육 맛집 천화원

 

 

1951년에 문을 열어, 줄곧 화교인 주인이 운영해온 중식당입니다. 탕수육과 팔보채 등 중식요리 메뉴들이 인기가 있어 자장면만 주문하는 손님들보다 요리를 하나씩 맛보는 손님들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면발이 가는 것이 특징인 자장면과 짬뽕도 물론 인기 메뉴입니다. 특히 다양한 해물에 참기름을 넣어 우동 스타일로 조리한 맑은 삼선짬뽕이 이색메뉴라고 합니다.

외관은 소박하지만, 7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한 곳이다. 홍남에서 중국집을 하던중 6.25전쟁 이후 피난을 와서 거제도의 작은 어구인 장승포에서 자장면을 만들어 팔면서 시작된 곳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한국 여성분과 결혼한 아들과 손자가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음식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이 납니다. 바닷가에 접해 있는 만큼 신선한 해산물을 재료로 사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내부는 오래된 식당이지만, 깨끗한 편에 속하는것 같아요. 보통 중식당가면 청결이 제일 중요한데, 그런점을 잊고 장사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신것 같아 마음이 아픕니다. 그러면서 그 식당에는 잘 안가게 되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곳 천화원은 너무 깨끗해서 놀랐어요.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곳이라서 더욱 신경을 많이 쓰신것 같아요.

 

음식은 자장면과 짬뽕, 탕수육을 시켜서 먹었지만,  짬뽕이 제일 맛있는것 같습니다.  방문하시는 분들 맛에 대한 평가를 

다르게 하실 것 같습니다. 저희도 다들 맛에 대한 평가가 달라서 어떤게 정답이라 얘기드리지 못하겠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냥 한끼 식사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래도 탕수육은 다들 맛있다고 했어요. 통일된 생각은 탕수육 한가지였습니다. 결론은 전체적으로 맛있다라고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거제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 계시면 꼭 한번은 오셔서 한끼 식사를 하시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반응형

'국내 맛있는집 > 경상도 맛있는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랭이 밥상  (0) 2022.10.24
통영 소문난 3대 할매김밥  (0) 2022.10.21
가남보리밥전문식당  (0) 2022.09.21
문경 돼지네 식육식당  (0) 2022.08.26
아수라  (0) 2022.08.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