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 성 보 쌈
금남시장의 40년 전통 보쌈 맛집 은성보쌈
마장동에서 오랜 시간 거래를 유지해 온 곳에서 국내산 생고기만 떼와 사용하는 "은성보쌈"
매일 아침 직접 담그는 김치와 국내산 1등급 이상의 고기를 삶아 낸 보쌈을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보쌈은 지방과 살코기가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삼겹보쌈"부터 앞다리살을 이용하여 담백한 맛을 살린 "은성보쌈", 두 가지 부위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섞어보쌈"까지 종류별로 준비되어 있어 취향에 맞게 주문하면 됩니다. 보쌈김치는 밤, 호두, 잣 등의 견과류와 생오징어를 버무린 양념으로 속을 채워 시원한 맛과 씹는 식감을 동시에 느끼실 수 있습니다.

금남시장 안에서 언제든 맛볼 수 있는 보쌈집.. 개인적으로 비계를 안 좋아하는데 이곳은 살코기만 있는 보쌈을 골라 먹을 수 있어 좋아요. 겨울에는 굴을 추가해서 굴보쌈으로 먹는데 굴 알이 굵고 신선해서 매우 맛있습니다.






식당 안은 제가 생각 했던 것과 전혀 반대였어요. 보통 시장안에 식당들은 맛에 신경을 주로 쓰게 되면서, 청결에는 그렇게 신경을 많이 쓰지는 않는데, 은성보쌈은 정말 깨끗했습니다. 또한 유명한 분들이 많이 오시는것 같아요. 벽면 한쪽에 빼곡히 싸인이 있는 종이들이 많이 보였어요. 그만큼 맛이 있다는 거겠죠? ^^*






보쌈집하면 족발도 함께 파는 곳이 대부분인데, 은성보쌈은 다른곳과 다르게 보쌈을 주 메뉴로 해서 판매를 하는 것 같습니다. 족발은 보이지 않습니다. 한가지 참고하실 부분은 생각보다 양이 적습니다. 많이 드시는분들이 방문을 하시면 1인분 먹을것을 2인분은 드셔야 합니다.





보쌈맛은 정말 맛있어요. 양은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 적어요.. ㅜㅜ
김치는 정말 맛있습니다. 따로 김치만 포장해서 집에가서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고 싶을정도에요. 김치와 보쌈을 함께 먹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옵니다. 다른 보쌈전문점에서 파는 곳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김치와 반찬들은 먹기에 양이 충분할 만큼 주시니까 추가로 주문하실 필요는 없어요.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은성보쌈이 나왔다고 하더라구여. 백반기행에 나오는 음식점들 대부분 맛집인 것 같더라구여. 이곳도 맛집이라는 증거가 아니겠어요?
하루종일 일하면서 피곤했던 하루.. 이곳에서 맛있는 보쌈과 한잔의 술로 내일을 위해 직장 동료나 친구들가 함께 즐겁운 시간을 보내시는건 어떨까요? ^^*
댓글